[목함몰흉터]줄기세포지방이식으로 복원, 흉터는 레이저로 눈에 띄지 않게

열정으로 찾는 희망 영.클.리.닉 조.영.신원장입니다.

 

오늘은 어렸을 때 목에 생긴 염증으로 인해 농양을 치료받으신 후에 생긴 함몰흉터 치료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52세된 분으로 여러차례 상담을 받아왔지만 흉터는 없앨 수 없다는 말만 들었다고 합니다.

 

왜 그럼 함몰흉터는 치료가 어려울까요? 염증이 지나간 자리에는 흉살조직, 유착조직이 많이 생깁니다. 피부와 근막이 늘어붙어 있기 때문에 지방이 들어갈 공간도 부족할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곳이기 때문에 지방이 생착이 안되는 곳입니다. 지방을 이식한다 하더라도 지방이 괴사되어 뭉치는 현상이 잘 생기는 곳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치료가 가능할까요? 현재까지 10년이상 흉터를 치료해 온 저의 임상경험으로는 치료가 까다롭고 어렵지만 치료는 충분히 가능하다입니다. 치료를 잘 하기 위한 조건을 나열해보면 1) 부드러운 손스킬로 트라우마 없이 지방을 흡입하여 깨지지 않는 지방을 모아야 합니다. 2) 줄기세포를 최대한 많이 혼합하여야 합니다. 3) 피부아래에 부드럽게 혈관손상 없이 얇게 골고루 주입하여 혈액순환이 잘 받아 생착이 잘 되도록 해야 합니다. 굉장히 까다롭기는 하지만 제가 치료한 임상치료 결과가 굉장히 좋은 것을 보면 가능한 시술입니다. 그런데 만약에 한가지라도 되지 않는 다면 치료는 실패할 것입니다. 물론 치료를 받으시는 분의 생활패턴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임상치료결과를 보겠습니다.

 

 

1회 줄기세포 지방이식과 1회 레이저치료입니다. 함몰이 채워지고 흉터 또한 많이 흐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회 리페어 레이저를 통해 흉터를 치료한 사진입니다. 흉터의 선명한 자국이 많이 흐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목의 틀어진 모양이 채워져 복원되어 있으며 흉터 또한 많이 흐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흉터는 치료가 어렵고 까다롭기 때문에 없앨 수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저의 임상경험으로는 함몰흉터는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by Dr Cho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