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제거후 패인흉터] 함몰흉터 지방이식과 레이저를 통해 성공적인 결과- 이식후 10개월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찾는 희망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오늘의 두번째 포스팅으로 종아리에 생긴 갈색반점을 제거한 후에 생긴 함몰, 패인흉터를 흉터레이저와 지방이식을 통해 치료한 사례입니다.

 

보통 점을 제거하는 경우, 점이 큰 경우에는 절제법을 이용하여 제거를 하게 됩니다. 점이 큰 경우에는 여러번에 나누어서 수술을 해야 하며 너무 무리하게 제거하면 함몰이 되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26세된 여성으로 종아리에 큰 갈색반점을 2차례에 걸쳐서 제거를 하였으며 제거후에 흉터가 생기고 패이게 되었습니다. 여러 병원에서 상담하였지만 흉터 아래 지방이식은 불가능하며 흉터 또한 없앨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예전에 제가 올린 블로그에 올린 전후사진을 보고 희망을 가지고 오셨습니다. 물론 함몰된 부위는 지방이식을 하였으며 흉터는 흉터레이저 리페어레이저를 시행하였습니다.

 

이식하기 전에 찍은 사진을 보면 굉장히 함몰이 심하고 흉터가 잘 보이는 상태입니다.

 

흉터레이저인 리페어 레이저와 지방이식을 받고 10개월 후 사진입니다.

함몰은 완벽히 복원되었고 흉터도 이제 거의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패인흉터, 함몰흉터에 지방이식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저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지방이식이 잘 되며 이식 후 6개월 이상 잘 유지됩니다. 6개월이상 잘 유지되면 영구적입니다. 필러를 통해 채우는 방법은 영구적이지 않기에 치료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함몰흉터 위에 흉터 또한 리페어 레이저를 통해 없앨 수 있습니다.

 

By Dr. Cho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