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트임흉터 치료, 남자 앞트임 수술 후 흉터제거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찾기, 흉터를 없애는 의사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성형수술 후엔 마치 처음부터 예뻤던 것처럼 성형한 티 없이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그런데 자연스러움은 고사하고 흉터가 남는다면 수술 전보다 더 큰 콤플렉스가 되겠죠. 특히 눈가에 흉터가 생기면 사람을 만날 때나 사진을 찍을 때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니 흉터로 인한 마음고생이 매우 큰 상태에서 병원을 찾아옵니다.


눈가의 흉터는 대부분 쌍꺼풀 수술이나 앞트임 수술 후 생긴 경우가 많은데, 이중 앞트임은 흉터가 잘 생기는 수술 중 하나이며 흉터가 생기면 흰흉으로 남을 확률이 높고 치료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앞트임수술 후 흉터가 잘 생기는 이유는 눈과 코 사이의 피부가 얇고 피부에 여분이 없다 보니 팽팽하게 당겨지는 힘이 커 수술 후에도 봉합한 부위가 원래 위치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힘이 클수록 흉터가 선명하고 흰흉으로 남습니다.


아래 남성의 앞트임 흉터 치료과정을 보면서 자세한 얘기를 하겠습니다. 처음 우리병원을 찾아왔을 때 모습인데 앞트임 수술 부위에 눈 모양을 따라 흉터가 남았고 누가 봐도 앞트임을 했다고 알만큼 선명하게 남아있는데요 


흉터가 눈가에 있다 보니 치료를 하다가 안과적인 문제가 생길까 걱정이었고 여러 병원에 다녀봤지만 이와 같은 흰흉은 없애기 힘드니 애초에 수술할 때 잘했어야 한다는 등 되돌릴 수 없는 이야기만 듣거나, 시간이 지나면 없어질 수 있으니 기다려보자는 무책임한 말만 들었다고 합니다. 

앞트임흉터가 치료하기 까다로운 흉터 중 하나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흉터제거가 어렵다는 것은 그 병원이나 어떤 한 의사의 견해일 뿐 방법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치료과정이 길어지고 방법이 까다롭긴 해도 불가능한 흉터치료는 없습니다. 제가 2008년부터 리페어 레이저로 오랫동안 흉터 치료를 하고 있는데, 1차 시술만으로도 완치가 되는 경우도 있고 오래 걸려도 2회나 3회에서 완치되는 사례를 계속해서 경험하고 있습니다. 오래되고 깊고 색소가 침착된 다양한 흉터도 제대로 된 흉터제거 방법으로 얼마든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앞트임으로 생긴 흰흉을 치료해 정상 피부로 돌아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눈에 생긴 흉터인데 레이저 치료를 해도 안전할까?'라는 걱정을 하지만 제가 치료에 사용하는 리페어레이저(흉터레이저)는 피부의 1.6mm 깊이까지만 침투해 흉터 치료에만 작용할 뿐 안구나 시신경까지 도달하지 않으므로 아무 문제 없습니다.


리페어레이저 흉터치료는 수축과 응고를 반복하며 피부재생을 통해 흉터를 근본적으로 치료합니다. 그래서 한 번의 치료만으로도 성명한 흉터가 눈에 띄게 희미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수차례의 치료에도 미세한 효과만 보이는 다른 치료에 비교해 치료횟수도 작고 결과가 좋아 결과가 매우 좋은 치료입니다.


아무리 오래된 앞트임흉터라도 얼마든지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앞트임흉터는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시간이 지난다고 자연 치유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치료방법을 찾아 해결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앞트임흉터는 다루기 어렵고 간단하게 제거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입니다만 치료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흉터에 대한 연구와 노력이 뒷받침된다면 흉터는 얼마든지 없앨 수 있습니다. 앞트임 흉터나 쌍꺼풀 흉터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제가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조영신 영클리닉 대표원장

이화여자 대학교 외래조교수 | 한국미용성형의학회 제5대 회장 |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회장 | MBC 불만제로 지방성형 자문의

2001년부터 시작한 지방이식 1세대, 지방흡입 1세대의 지방성형 노하우가 재수술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Young Clinic, 조영신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