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형물 가슴성형 후 구형구축과 보형물 터짐을 치료한 사례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찾기,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오늘은 가슴 성형한 보형물이 터져 이를 제거한 사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통해서나 환자를 만날 때 가슴 성형을 위한 지방 이식이 얼마나 좋은지를 열심히 이야기하고 적극적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형물이 터져 문제가 생기는 극단적인 상황이 아니더라도 지방 이식이 주는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모습은 인공적인 보형물과 비교할 수 없는 큰 만족감을 주기 때문이죠.


저에게 지방 이식으로 가슴 성형을 한 환자가 5년이나 10년이 지나서 다른 시술을 위해 방문했을 때, 탄력과 볼륨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더욱더 적극적으로 권해야겠다고 생각합니다. 성형 수술한 티 없이 자연스러워지는 것은 물론이고, 5년이고 10년이고 진짜 내 가슴으로 평생을 살아갈 수 있으니 이보다 더 큰 만족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위 사진의 여성은 보형물 성형 후 구형 구축이 시작되다 보형물이 터져 제거한 사례인데요. 가슴 전체를 공개할 순 없지만, 이 정도 모습만 봐도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지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분의 경우 오래전에 시술한 것이라 실로콘이 아닌 식염수 백으로 시술한 것인데, 실리콘이라고 해도 구형 구축이 오면 이와 같은 증상이 생깁니다. 실리콘의 경우엔 문제가 생기면 가슴조직과 백이 엉겨 붙어 제거하기가 더 어렵기도 합니다.


이분은 수술한 지 10년이 지났는데, 수술 당시에도 보형물이 한번 터지는 바람에 다시 백을 삽입했었다고 합니다. 그러고 나서 오른쪽 가슴에 구형 구축이 시작되었으니 재수술할 엄두가 나지 않아 참고 살다, 백이 터지는 바람에 어쩔 수 없이 치료를 위해 내원한 것인데요.


실리콘 백이 터지지 않고 원형을 유지하고 있었으면 좋겠지만, 이분의 경우엔 체내에 흡수된 액체를 흡입해 내야 해서 치료가 매우 힘들었습니다.

이렇게 터진 상태에서 몸 안에 있었고 내부에 있던 액체는 몸 안으로 퍼져 치료하면서 모두 제거했습니다. 보기 불편할 것 같아 사진을 흑백으로 올립니다.

목 바로 아래까지 올라왔던 구형 구축이 사라지고 정상적인 가슴선이 생겼습니다. 구형 구축이 생긴 경우에도 이렇게 깨끗하게 제거하기만 하면 정상적인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으니 너무 겁먹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한동안 보형물이 들어가 늘어났던 가슴 피부가 처지는 문제와 가슴이 도로 작아지는 상실감이 문제인데요.  여기서 다시 보형물로 성형하는 것보다는 지방 이식으로 원하는 크기를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을 이식할 때는 줄기세포를 함께 이식해 손상한 조직을 치료하고 이식한 지방의 생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자가지방이식의 가장 큰 장점은 '자연스러운 결과'와 '진짜 내 가슴을 가질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가슴을 확대하기 위해 다른 보형물을 이용하거나 이물질을 삽입하지 않고 내 몸의 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이고 지방이 있어야 할 자리에 양만 늘려 볼륨을 만들기 때문인데요. 허벅지나 복부에 불필요한 지방이 있는 경우라면 얼마든지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지방 이식으로 가슴 확대 시술을 하고, 지방을 얻는 과정(지방흡입)만 문제가 없다면 자가 지방 가슴 성형은 부작용이나 단점을 찾아볼 수 없을 만큼 매력적인 시술입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제대로 지방 이식을 할 수 있는 의사가 많지 않다는 것이고, 인터넷 광고의 범람 속에서 어떤 의사가 정말 제대로 시술할 수 있는 사람인지 찾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어떤 병원을 가도 환자가 마음에 들어 할만한 전후 사진만 보여주고 결과가 좋을 것이라는 얘기만 하니 결국 옥석을 가려내는 것은 환자의 몫인데요. 가슴 확대 수술을 결심했다면,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좋은 의사를 찾기 위해 애써야 합니다.


매우 큰 변화가 있는 시술인 데다 시술이 잘못되면 겪을 고통이 크기 때문입니다.  아래 링크에 자가 지방 가슴 성형을 결심하기 전에 알아야 할 중요한 사항을 몇 가지로 나누어 설명한 글이 있으니 꼭 함께 읽어보기 바랍니다.












조영신 |  영클리닉 대표원장
이화여자 대학교 외래 조교수 | 한국미용성형의학회 제5대 회장 |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회장 | MBC 불만제로 지방성형 자문의 2001년부터 시작한 지방이식 1세대, 지방흡입 1세대의 지방성형 노하우가 재수술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Young Clinic, 조영신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 채 무단으로 도용, 게재를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