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신경차단술] 종아리신경차단술후 비근발달 재수술로 충분히 치료가능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찾는 희망 영.클.리.닉 조.영.신원장입니다.

 

오늘은 종아리신경차단술 전문병원에서 종아리신경차단술을 2회 받고 나서 알통근육이 약간 재발하고 비근이 발달한 경우 치료 경과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최근에는 종아리신경차단술 하는 병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고 많은 분들이 종아리 근육을 영구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면서 그런지 종아신경차단술 재발 재수술을 문의하는 환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007년도 부터 9년정도 종아리신경차단술을 해오고 있으면서 느끼는 사실은 종아리 알통근육이 줄어도 비근을 많이 고민한다는 것입니다.

 

종아리신경차단술 후에 재수술을 받는 경우는

1. 내측 알통근육의 신경을 차단 받았는데 빨리 재발하는 경우 (이 것은 아마도 신경차단하는 신경가지수가 매우 적은 경우로 봅니다.)

2. 내측알통근육은 줄었는데 외측알통근육이 커지는 경우 (내측만 신경차단술을 받으면 외측의 근육이 더 커지는 사례)

3. 내외측 알통근육은 줄었는데 비근이 발달한 경우 (종아리신경차단술 전문병원에서 해당되는 경우)

 

종아리신경차단술을 오랫동안 해오면서 가장 많이 듣는 말이 "원장님 비근도 줄일 수 있나요? 그런 병원은 못 들어봤는데요."하고 물어보는 경우입니다. 물론 충분히 가능합니다. 까치발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잘 유지될 수 있습니다.

 

아래 사례는 3번에 해당되는 경우로 내외측 알통근육은 차단이 되었는데 비근이 발달한 사례로 강남의 유명 신경차단술 전문병원에서 시술 받으신 분이십니다.

 

 

내외측 알통근육은 약간 커져 있고 비근이 도드라져 보입니다.

 

 

사진의 결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알통근육도 줄어있지만 비근을 줄여서 종아리 모양을 좀 더 매끈하게 만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외측 알통근육의 남아 있는 신경을 새로 차단하였고 양쪽의 비근까지도 차단되어 양쪽라인이 매끈하게 줄어든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신경차단술을 받고 재발했다 하더라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by Dr. Cho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