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근육퇴축술-오랫동안 유지하는 방법 2년후에도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아리근육퇴축술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종아리근육퇴축술은 2007년부터 대략 9년정도 시술을 해오고 있으며 4년전 부터는 타병원에서 재발문제, 근육의 모양변형등을 이유로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을 많이 치료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환자분들의 이야기는 시술받은지 대략 3개월정도 되었을 때 재발되었으며, 재발이 되지 않았지만 종아리 알통근육의 모양이 변형되었다고 말씀을 하십니다.

 

왜 이런 문제가 생길까요?

 

종아리 근육은 알통근육(내측, 외측)이 가장 외측에 존재하며 그 아래에 비근근육이 넓게 존재합니다.

 

알통근육을 줄이는 시술을 받을 때 반드시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1. 알통근육을 지배하는 운동신경은 굵은가지, 중가지, 잔가지까지 차단해야 재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랜시간동안 걸리는 섬세한 시술입니다. 간단한 몇가지 정도 차단하는 것은 대부분 재발합니다.

2. 내측알통근육과 외측알통근육 모두 차단이 가능해야 근육의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내측근육만 차단하면 외측근육이 커지는 모양의 변형이 옵니다. (한쪽 근육만 무리하게 차단한다면 근육의 변형이 심해집니다.)

3. 근육을 차단할 때는 반드시 가는 바늘로 근육의 손상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그래야 근육이 부드럽게 작아집니다.

4. 재발이 되었을 때 근육의 모양을 다시 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제가 재수술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근육의 모양을 다시 잡을 때 신경차단술도 이용하고 함몰된 부분에 지방이식을 통해 모양을 복원합니다.

 

자 그럼 아래 사진을 볼까요?

 

위의 사진은 1회 시술전 사진이고 아래사진은 시술 후 2년 후 사진입니다. 시술은 한번만 시술되었습니다.

 

종아리근육퇴축술을 할 때는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반드시 숙지해야 합니다.

만약에 내측근육만 차단하거나 근육을 광범히 하게 제거하는 시술을 하는 경우 또한 신경을 직접찾아서 잘라내는 시술은 부작용을 만들 수 있는 시술이라고 생각하고 그 시술로 인해 본원에서 재수술을 많이 받는 다는 것은 아실 필요가 있습니다.

 

Dr. Cho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