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흉터를 깨끗하게 치료할 수 있을까요? (scar treatment)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 찾기, 흉터를 없애는 의사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쌍꺼풀 수술 흉터 제거 사례를 쓰면 관련해서 많은 댓글로 질문이 올라옵니다. 질문의 내용을 보면 다른 사람과 달리 본인에게만 있는 특이사항으로 인해 흉터 치료에 문제가 있진 않을지 걱정하는 모습을 많이 봅니다. 똑같이 쌍꺼풀 수술을 했다 해도 사람마다 흉터가 발생하는 양상에 차이가 있고 개인의 신체적 상황 등 누구나 '나만의 사정과 상황'을 갖고 있어 직접 보고 꼭 맞는 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아래 언급하는 대표적인 질문은 본인의 특이한 사정이나 상황이 있다 하더라도 많은 경우의 쌍꺼풀 수술 흉터에 적용되므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라고 해도 치료가 오래 걸리고 힘들 순 있어도 치료할 수 없는 흉터는 없습니다. 그러니 포기하지 말고 희망을 품고 치료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1. 쌍꺼풀 흉터 레이저 치료 후 쌍꺼풀이 없어지거나 풀리기도 하는지요 


어떤 방법으로 쌍꺼풀 수술을 했든 흉터 치료를 위한 리페어 레이저 치료로 쌍꺼풀이 사라지거나 풀리지 않습니다. 수술의 원리상 레이저 치료를 한다고 풀리지는 않는데요. 치료가 끝난 후 흉터가 사라지고 쌍꺼풀만 남아 성형수술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생긴 쌍꺼풀 같아 보인다고 좋아하는 분도 많습니다. 제가 리페어 레이저로 쌍꺼풀 수술을 치료하는 목적은 흉터를 없애는 것이지 쌍꺼풀이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2. 리페어 레이저 흉터 치료 중 안구에 레이저가 안 좋은 영향을 주진 않나요? 


눈 바로 아래쪽으로 레이저로 치료하기 때문에 시신경에 문제가 생길까 봐 걱정하는 분도 있는데, 제가 치료하는 리페어 레이저(흉터 레이저)는 피부의 1.6mm 깊이까지만 침투하고 오직 흉터 조직에만 작용하므로 시신경까지 도달하지도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흉터를 치료하기 위해 또 다른 문제를 만드는 것은 제가 생각하는 치료나 미용성형이 아닙니다. 만일 리페어 레이저로 쌍꺼풀 흉터를 치료하다가 시신경이나 안구에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었다면 저는 다른 치료방법을 선택했을 것입니다. 


3. 오래된 쌍꺼풀 수술 흉터, 흰 흉, 색소침착, 흉터가 볼록하게 튀어나온 경우, 흉터 부위가 단단해진 경우도 치료할 수 있나요? 


흉터가 오래되었거나 형태의 변형이 심하다고 해서 치료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흉터에 따라 치료 기간이 길어지고 횟수가 늘어날 순 있지만 2~3차례의 치료면 대부분의 흉터는 완치할 수 있습니다. 리페어 레이저 흉터 치료는 흉터 조직을 반복적으로 수축하고 응고하는 과정을 통해 근본적인 피부 재생을 유도해 흉터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한 번의 치료에도 이렇게 선명했던 흉터가 완화되는 것을 느끼는데, 여러 번 반복 시술을 해도 별다른 호전을 보지 못하는 다른 치료와는 방법이 다르고 결과가 매우 좋은 치료입니다.


35세 여성 쌍꺼풀 수술흉터, 리페어 레이저 시술 후 → 2개월 경과

25세 여성 눈 앞트임흉터, 리페어 레이저 시술 후 → 3개월 경과

23세 여성 눈 앞트임흉터, 리페어 레이저 시술 후 → 2개월 경과

26세 여성 눈 앞트임흉터, 리페어 레이저 시술 후 → 3개월 경과

쌍꺼풀 수술 후 생긴 절개라인을 따라 선명한 흉터가 있거나 흉터 부위의 피부가 팽팽하게 땅겨지며 투명해 보이는 경우, 흰 흉으로 남아 주변 피부보다 밝아 보이는 흉터, 절개선을 따라 돌출된 흉터 등 어떤 흉터도 리페어 레이저 흉터 치료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쌍꺼풀 흉터 치료 후 흉터가 없어지면서 흉살이 정상 피부로 돌아오면 흉터 때문에 눈을 뜨거나 감을 때 부자연스러웠던 곡선도 자연스럽게 돌아옵니다. 


제가 오랫동안 흉터 치료에 전념하게 된 계기는 '미용성형이 흉터를 남기면 안 된다.'라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2004년도부터 흉터 치료에 매진했고 2008년도부터는 리페어 레이저로 치료하고 있는데 제 경험과 그동안 치료했던 환자의 경과를 지켜봤을 때 쌍꺼풀 수술로 생긴 흉터는 얼마든지 없앨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치료가 잘 되고 나면 저는 환자에게 '흉터 졸업'이라고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흉터 때문에 겪었던 고민에서 완전히 해방되어 졸업하는 것이죠. 그래서 치료가 완료된 날 깨끗해진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며 '졸업사진'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우스갯소리 같이 들릴지 모르겠지만 오랫동안 흉터로 고생한 환자에겐 눈물이 핑 돌 정도로 진지한 이야기입니다. 


쌍꺼풀 흉터로 오랫동안 고민하고 수없이 치료 가능성을 찾아봐도 "한번 흉터가 생기면 완치하거나 없애는 것은 불가능하다."라는 이야기만 듣고 좌절한 분에게 "흉터에 관한 연구와 노력이 뒷받침된다면 흉터는 얼마든지 없앨 수 있다."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제가 2008년부터 리페어 레이저로 완치되는 사례를 계속해서 경험하고 있어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제 열정과 노력이 방법이 없을 것 같아 좌절한 분에게 희망이 되길 바랍니다.






조영신 영클리닉 대표원장

이화여자 대학교 외래조교수 | 한국미용성형의학회 제5대 회장 |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회장 | MBC 불만제로 지방성형 자문의

2001년부터 시작한 지방이식 1세대, 지방흡입 1세대의 지방성형 노하우가 재수술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Young Clinic, 조영신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