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가슴 성형은 확대할 가슴의 모양뿐 아니라 지방을 채취하는 허벅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찾기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지방 이식으로 가슴 성형 후 효과가 없었다며 재수술이나 부작용 치료를 위해 내원한 분을 보면, 대부분 허벅지 지방흡입의 경과가 안 좋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방 이식이란 내 몸의 지방을 흡입해 원하는 곳에 볼륨을 채우는 시술이기 때문에 지방을 획득하는 과정부터 매우 중요한데요. 그래서 지방을 채취하는 과정에서부터 이를 정제해 이식단계까지 가는 동안 매우 철저한 관리와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사실, 수술 전 과정을 환자가 들여다보면서 하나하나 확인할 방법도 없어서 그 의사가 지방을 채취하고 정제해서 이식하는 모든 과정을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시술 결과를 통해 과정도 좋았을 것이라고 짐작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그래서 가슴 성형을 위해 상담을 한다면 반드시 지방 이식한(확대한) 가슴의 결과만 볼 것이 아니라 지방을 채취한 허벅지의 모습을 함께 살펴야 한다고 반복해서 강조하는 것입니다.

줄기세포 가슴확대를 위한 허벅지 지방흡입 후 5개월 경과

위 사진은 가슴 성형을 위해 허벅지에서 지방을 흡입한 환자의 전후 모습입니다. 시술 후 5개월이 지난 시점인데, 전체적으로 고르게 지방을 흡입해 허벅지가 가늘어지면서도 본래의 여성스러운 곡선은 잘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만약에 지방흡입만 했다면 여기서 채취한 지방은 버려졌겠지만, 잘 정제해 가슴으로 이식해 두 가지의 효과를 얻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가슴 지방 이식을 위한 시술이라고는 하지만 허벅지에서는 매우 중요한 지방흡입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단지 이식할 양을 확보하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라인을 찾아 체형을 교정한다는 목적으로 채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생각으로 지방흡입을 하면 채취한 지방의 상태도 손상하지 않고 온전한 상태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이렇게 건강하게 획득한 지방을 오염이나 2차 손상에서 보호하며 관리할 수 있는 시설에서 순수한 지방으로 정제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때 순수 지방과 지방으로부터 얻은 줄기세포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데, 지방을 이식하기 전에 다시 혼합하며 줄기세포까지 가슴에 이식합니다.

 

줄기세포 지방 이식의 효과와 중요성에 관해서는 아래 가슴 지방 이식 카테고리의 글 중 지난 9월 17일에 작성한 줄기세포 가슴지방이식으로 양쪽 가슴을 220cc씩 지방이식해 A컵에서 C컵으로 확대한 사례를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줄기세포 가슴확대술 220cc / 220cc 2회 주입후 5개월 경과
줄기세포 가슴확대술 220cc / 220cc 2회 주입후 5개월 경과

허벅지 지방을 줄기세포와 순수지방으로 잘 정제해 두 번에 나누어 각각 220cc 이식하고, 결과적으로 aa컵이던 가슴 크기가 C컵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시술 후 5개월이 지난 모습입니다. 5개월이면 이식한 지방은 모두 생착한 시기이므로 계속해서 이 모습을 유지하며 진짜 내 가슴이 된 것입니다.

 

이런 결과는 지방흡입 과정에서부터 줄기세포를 추출하고 순수지방을 얻는 과정이 완벽했고,  지방이 뭉치지 않도록 가슴의 각 층에 골고루 일정한 두께로 이식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가슴 확대의 재료가 되는 지방을 온전하게 획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방흡입이 완벽해야 깨지지 않은 지방을 얻을 수 있고, 온전한 줄기세포를 얻을 수 있으며, 가슴에 주입되어 끝까지 살아남는 지방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지방 이식을 잘한다고 해도 이식할 지방의 상태가 확실하지 않다면 결과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완벽한 지방은 제대로 된 지방흡입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고, 완벽한 지방흡입이란 수술 과정에서 출혈이나 부기 없이 섬세하게 흡입관으로 지방만을 공략해 살아있고 온전한 지방을 얻는 것을 말합니다. 살아있고 깨지지 않은 지방으로 잘 정제해야 이식한 가슴에서도 생착에 실패하지 않고 계획한 볼륨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자가 지방 가슴 성형 결과를 얻으려면 먼저, 지방 이식한 가슴의 시술 결과뿐 아니라 지방을 흡입한 허벅지의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조영신 |  영클리닉 대표원장
이화여자 대학교 외래 조교수 | 한국미용성형의학회 제5대 회장 |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회장 | MBC 불만제로 지방성형 자문의 2001년부터 시작한 지방이식 1세대, 지방흡입 1세대의 지방성형 노하우가 재수술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Young Clinic, 조영신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 채 무단으로 도용, 게재를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