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지방 제거와 함께 TR라인 리프팅을 하면 내가 가진 얼굴의 특징을 유지한 채 단점을 보완할 수 있어 성형한 티 없이 자연스럽게 젊어질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 찾기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노화가 지속되면서 눈 밑에 지방이 쌓여 불룩해지거나 처지는 현상, 그리고 이에 따른 눈 아래의 검은 그늘이 생기는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분이 많습니다. 쉽게 다크써클이라고 말하는데, 이런 증상은 노화로 나이들어보이는 인상에 피곤을 더하고 생기를 지우는 악영향을 주므로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관리제품이나 좋은 화장품을 열심히 쓴다고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이미 시작한 노화와 눈 밑 지방 축적은 더 나빠지지 않으면 다행일 뿐 자연히 되돌아가거나 쉽게 개선되는 문제가 아니므로 반드시 시술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


아래 사진의 사례도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이 분의 경우엔 노화보다는 쌍꺼풀 수술과 지방이식의 부작용이 겹친 사례지만, 눈밑 지방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쌍꺼풀 수술과 지방이식 후 눈 모양이 수술전보다 안좋아지고 흉터까지 남아 큰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었는데요. 전후 사진을 비교해 보면 눈 밑 지방이 부자연스럽게 불룩하게 나와 전체적으로 눈매가 어색한 모습이 개선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막하 눈 밑 지방 제거술과 TR 라인으로 눈 밑과 볼살 리프팅으로 개선한 것인데, 만약에 불룩 튀어나온 지방만 제거했다면, 튀어나온 건 매끈하게 만들수 있을지 몰라도 눈 아래가 너무 밋밋해져서 퀭해 보였을 것입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사진과 같이 눈 아래쪽(애교살이라고 칭하는)에 지방을 주입해 볼륨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방법은 기존의 눈 밑 지방 재배치의 가장 큰 단점인 안 와 격막 훼손도 없으므로 가장 좋습니다. 


시술 후 모습에선 그동안의 스트레스가 풀려 그런지 표정도 밝고 TR 라인 리프팅으로 개선되어 자연스럽고 부드러워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TR 라인 볼살 리프팅으로 볼 라 인을 갸름하게 만들어 시술 전보다 광대뼈 부위의 탄력이 개선되어 더 어려진 모습을 보입니다. 


이렇게 눈 밑 지방 제거와 함께 TR라인 리프팅을 하면 내가 가진 얼굴의 특징을 유지한 채 단점을 보완할 수 있어 성형한 티 없이 자연스럽게 젊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 밑 지방만 제거하는 것보다 눈 밑에 미세 지방 이식 시술을 병행하면 더욱 입체적인 눈매를 찾을 수 있고 밋밋하게 꺼지거나 눈 고랑이 밖으로 보이는 부작용도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눈 밑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미세 지방이식으로 눈매를 만들려면 매우 높은 수준의 술기가 필요하다 보니, 눈 밑 지방 재배치나 필러 시술을 권하기도 하는데요. 미세지방 이식으로 얻은 결과는 필러가 주는 인위적이거나 일시적인 결과 가 아닌 영구적으로 진짜 모습을 만들 수 있고 필러로는 절대 찾을 수 없는 자연스러움을 줍니다. 그러므로 지방 이식의 경 험이 충분하고 섬세하게 이식할 수 있는 손기술을 가진 의사를 만난다면 눈 밑 지방 제거와 미세 지방 이식은 다크서클을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조영신 |  영클리닉 대표원장
이화여자 대학교 외래 조교수 | 한국미용성형의학회 제5대 회장 |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회장 | MBC 불만제로 지방성형 자문의 2001년부터 시작한 지방이식 1세대, 지방흡입 1세대의 지방성형 노하우가 재수술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Young Clinic, 조영신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 채 무단으로 도용, 게재를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