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지방흡입부작용_ 실패 후 복원술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찾는 희망 영클리닉 조영신원장입니다.

 

오늘 복부지방흡입부작용으로 오신 분을 치료한 사례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보통 환자분들이나 의사분들 조차도 복부가 지방흡입하기에

가장쉽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복부 지방흡입 부작용으로 병원에 오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복부의 경우에는 피부와 근막사이에 다시 얇은 근막이 존재하기 때문에 깊은 층과 얕은 층을 나누어서 흡입하기가 어려운 부위입니다.

지방흡입부작용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너무도 많고 본원에서 치료하신 환자분들이 많다는 것은 그 만큼 어렵습니다.

 

아래 도식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방흡입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피부와 근막사이에 존재하는 지방층만을 선택적으로 흡입을 해야만 만족스러운 시술이 됩니다. 그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중이나 시술 후에 통증이 없어야 합니다.

물론 굉장히 어려운 스킬인지 15년 정도 시술한 병원에서도 통증이 굉장히 심하였다고 하시는 분을 아주 흔하게 만납니다.

 

만약에 근막이나 피부를 건드리면서 시술을 받았다면 통증도 유발되지만 피부밑이 딱딱해지는 유착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또한 지방흡입부작용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42세 여성환자분의 사진을 보면서 복부지방흡입부작용 치료 전후를 설명하겠습니다.  이 분의 경우에는 강남유명병원에서 시술을 받으셨지만 지방흡입부작용으로 본원에서 치료하신 분이십니다.

 

시술이 마무리된 1년 후의 사진입니다.

 

 

정면사진에서 보면 하복부에 피부색의 변화가 많고 배꼽 주변으로 함몰된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지방흡입부작용입니다.

그리고 후 사진에서 보면 거의 복원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면 사진에서 보면 역시 비슷한 지방흡입부작용을 볼 수 있으며 유착완화술과 줄기세포 지방이식을 통해 본원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측면사진입니다. 제가 동그라미로 지방흡입부작용부위를 표시하였습니다.

 

위의 환자의 사례에서 보면 복부 지방흡입술은 간단하고 쉬운 수술이 아니며 지방흡입술을 오래하신 전문병원에서 이런 사례로 생기는 것으로 보아서는 피부와 근막을 건드리지 않고 지방만을 흡입하는 스킬이 가장 어려운 스킬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복부지방흡입부작용, 지방흡입부작용을 겪지 않으려면 무엇보다 지방만을 선택적으로 흡입하여 통증이 없는 지방흡입술을 하는 경우이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본원에서 시술받으시는 분들은 시술 중에도 시술 후에도 통증이 없어서 정말 너무 신기하다고 하시는 말씀을 들을 때마다 뿌듯하고 더욱 더 열심히 시술에 임해야 겠다고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

 

by Dr Cho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