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성 입술흉터 치료 (리페어 레이저 흉터제거) 복잡하고 어려운 입술흉터도 완치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찾기, 흉터를 없애는 의사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흉터 치료에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은 리페어 레이저를 통한 시술입니다. 이것은 치료의 효과도 뛰어날 뿐 아니라 매우 다양한 흉터에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치료 과정에서 피부에 무리가 없어 다른 시술과 함께해도 부담이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아래의 사례는 입술에 외상 흉터가 남은 분인데 흉터가 혈관까지 영향을 미쳐 별도의 혈관치료가 함께 필요한 경우입니다. 사진을 보면서 계속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입술 외쪽에 혈관성 흉터가 생긴 27세 남성으로 입술 위와 주변의 피부까지 붉은색으로 선명한 흉터가 보입니다. 가느다란 붉은색의 자국은 흉터가 혈관까지 영향을 미쳐 생긴 것으로 반드시 혈관 레이저 시술이 필요합니다. 리페어 레이저 시술과 함께 혈관 레이저를 병행해 치료 후 3개월 만에 매우 큰 폭으로 흉터가 사라지고 피부가 개선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치료로 완치할 수 있을 만큼 작은 흉터가 아니므로 남아 있는 치료를 통해 완치해야 하지만, 한 번의 치료만으로도 매우 놀라운 결과를 보입니다.
리페어 레이저 흉터 치료는 다른 레이저 흉터 치료와 달리 매우 적은 횟수의 시술만으로도 큰 효과를 보이고 피부 자체를 재생하는 과정으로 치료하므로 다른 시술을 병행했을 때 부담이 없고 높은 시너지를 보입니다. 환자 본인도 다른 병원에서 수차례 레이저 치료를 받고도 호전하지 않던 흉터가 한 번의 시술로 이렇게 달라진 것에 대해 매우 기뻐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리페어 레이저는 장비가 매우 고가이기도 하지만 기기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능숙하게 조작하는 데까지 많은 학습과 시간이 필요해 국내에는 넓게 보급되지 않았습니다만 레이저의 특성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만 있다면 다른 흉터 치료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제가 2008년부터 10년 넘게 리페어 레이저로 흉터 치료를 하고 있는데,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완치되는 흉터도 있고 오래 걸려야 두세 차례의 시술이면 완치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위 사례처럼 입술에 넓게 번진 흉터도 앞으로 남은 한두 차례의 시술이면 완치될 것입니다. 움직임이 많고 피부가 얇은 입술에 생긴 흉터인 데다 이렇게 혈관까지 번진 경우라 치료하기 까다로운 흉터지만 분명히 정상 피부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흉터가 완전히 없어지고 정상 피부로 돌아오는 날 저와 함께 흉터 졸업사진을 찍고 "앞으로 병원에 더 오지 않아도 됩니다.'라고 말할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열정을 가지고 흉터 치료에 매진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찾기 위한 노력이 있으면 세상에 치료할 수 없는 흉터는 없습니다.
흉터 때문에 고통받고 마음에 상처가 남은 분에게 저의 노력과 열정이 희망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래는 다른 형태의 입술흉터를 치료한 사례입니다. 치료중인 사례와 완치한 사례가 다양하게 있으니 링크를 통해서 함께 읽어보기 바랍니다.





조영신 영클리닉 대표원장

이화여자 대학교 외래조교수 | 한국미용성형의학회 제5대 회장 |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회장 | MBC 불만제로 지방성형 자문의

2001년부터 시작한 지방이식 1세대, 지방흡입 1세대의 지방성형 노하우가 재수술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Young Clinic, 조영신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