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없이 휜 다리 교정. (지방 이식과 지방흡입의 병행으로 휜 다리 증상을 교정한 사례)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찾기,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휜 다리는 옷을 입어도 겉으로 드러나고 치마를 입을 때 특히 고민입니다. 종아리가 굵은 것만큼이나 다리가 휜 것도 스트레스가 되는데요. 휜 다리로 고민인 분 중엔 뼈 수술을 통해 교정하려고 병원을 찾아보는 분도 있지만, 종아리뼈 자체가 휘거나 무릎의 축이 어긋난 경우가 아니라면, 수술보다는 다른 방법으로 교정하는 것을 권합니다.

간편하게 교정해보려고 기구나 운동으로 할 방법을 알아보기도 하는데요. 이런 방법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본다 해도 일시적인 효과뿐 이기도 하고요. 영구적이고 확실한 효과를 얻으려면 병원을 찾는 것이 좋은데요. 종아리 전체가 심하게 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무릎 아래쪽과 종아리가 이어지는 부분을 지방 이식으로 채워서 굴곡을 완만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교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종아리 지방 이식과 지방흡입의 병행으로 휜 다리 증상을 교정하는 것을 권하는 것은, 대부분 사례가 뼈의 문제가 아니라 지방의 불균형 때문이고, 이는 지방성형으로 얼마든지 해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대 여성 지방 이식으로 휜 다리 교정한 후 5개월 경과 사진 비교

위 사진이 지방성형만으로 휜 다리를 교정해 바르고 곧은 모습으로 교정한 사례인데요. 이분과 같은 수준의 휜 다리는 뼈 수술 없이 지방 이식만으로 이렇게 곧고 예쁜 다리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휘어 보이는 무릎 아래쪽(종아리)만 지방성형을 해서는 원하는 라인이 나오진 않고 허벅지에서부터 발목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으로 라인을 살펴보고 전체적인 계획을 세워 자연스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때에 따라서 근육의 발달로 종아리 안쪽의 ‘종아리 알’이 있다면 근육퇴축술(신경 차단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지방 이식과 지방흡입으로 휜 다리를 교정하는 원리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바깥쪽에 튀어나온 부분을 지방흡입으로 줄이고, 안쪽에 움푹 패 굴곡진 부분엔 지방을 이식해 매끄럽게 만들어 균형을 찾는 것입니다.

위 전후 사진을 보면 지방 불균형을 해소해 휜 다리를 교정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종아리뿐 아니라 무릎 안쪽에서 발목까지 이어지는 부분에 “움푹 들어간 곳”에는 지방을 이식하고, 종아리 바깥쪽의 “불룩하게 튀어나온 부분”은 지방흡입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종아리와 무릎 그리고 발목에 지방흡입을 하거나 지방 이식을 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보니 경험이 많지 않은 병원에서는 아예 이와 같은 방법으로 휜 다리를 교정하는 것을 생각도 안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방흡입과 지방 이식으로 종아리의 휜 다리 교정을 적극적으로 권하는 병원이 많지 않고 생소한 것인데요.

지방흡입이나 지방 이식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시술은 아니지만 뼈 수술에 비교하면 너무나 부담 없고 간단한 시술입니다. 다만, 종아리나 무릎, 그리고 발목처럼 지방층이 얕고 좁은, 매우 어렵고 난도가 높은 곳에 지방성형을 해야 하므로 어렵고 까다로운 시술을 정교하게 할 수 있는 의사를 만나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영신 |  영클리닉 대표원장
이화여자 대학교 외래 조교수 | 한국미용성형의학회 제5대 회장 |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회장 | MBC 불만제로 지방성형 자문의 2001년부터 시작한 지방이식 1세대, 지방흡입 1세대의 지방성형 노하우가 재수술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Young Clinic, 조영신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 채 무단으로 도용, 게재를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