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안증]쌍꺼풀수술 후 토안증 부작용 치료 전후 5개월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찾는 희망 영.클.리.닉 조.영.신원장입니다.

 

오늘는 쌍꺼풀 수술로 인해 생긴 부작용인 "토안증" 치료한 사례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쌍꺼풀 수술로 인해 일시적으로 토안증이 올 수도 있지만 6개월이 지나도 눈이 감기지 않는 "영구적인 토안증"이 발생합니다.

 

참고로 토안증이란? 쌍꺼풀 수술후에 눈이 다 감기지 않는 증상을 말하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안구건조증, 결막염, 그리고 각막염까지 올 수 있는 안면장애 입니다. 경증인 경우에는 증상이 없지만 중증인 경우에는 빠른 시간안에 치료를 하는 것이 각막염이나 시력저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04년도 부터 오랫동안 부작용을 전문으로 치료를 해오고 있으며 토안증의 치료는 안검의 단단한 조직을 풀어주는 치료를 통해 부작용을 치료합니다. 물론 다들 아시겠지만 미용치료인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의사의 개인적인 연구와 치료성과로 치료를 합니다.

 

30대 여성분의 치료 전후 사진입니다. 5개월 후 사진을 보시면 치료가 잘 이루어져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더 좋아집니다.

 

아름다워지기 위해 미용수술을 선택하였고 이로 인해 생기는 부작용은 신체적인 문제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문제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의 원인을 정확히 알고 치료하는 방법을 찾아내고 치료를 하는 것은 의사로서의 의무입니다. 아무리 어렵게 돌아온 길일지라도 되돌릴 수 있는 길은 있습니다.

 

By Dr. Cho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