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지방흡입부작용]지방흡입후 심각한 부작용으로 커텐주름과 함몰을 하복부성형술을 통해 복원한 사례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찾는 희망 영.클.리.닉 조.영.신원장입니다.

 

오늘은 출산 후에 생긴 복부지방흡입술 후에 생긴 심각한 부작용으로 복부에 커텐처럼 늘어진 피부주름과 함몰을 하복부성형술(피부절제술)을 통해 복원한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48세 여성분으로 출산후에 늘어진 복부와 살 때문에 3년전에 치료를 위해 처음에 가까운 곳의 지방흡입하는 병원에서 지방흡입술을 받았습니다. 심한 통증에 시달렸고 수술 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인해 시술한 원장님의 권유로 리터치를 받았습니다. 리터치 후에 더욱더 심각한 부작용을 겪었으며 복부가 다 늘러붙고 피부가 커텐모양으로 유착되었으며 함몰 또한 심하였습니다.

 

2년 정도 지나도 좋아지지 않아 복원치료를 위해 대학병원 성형외과를 방문하여 MRI촬영까지 받았습니다. 대학병원 성형외과 교수 선생님에게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물론 그 이후 여러 병원을 전전하였지만 다른 병원 모두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저에게 6개월전에 방문하여 초음파를 통해 진단을 받았습니다. 물론 하복부 전체가 유착이 심하고 피부가 커텐모양으로 늘러붙어 있고 함몰까지 심한 상태였습니다.

 

복부의 치료계획은 커텐처럼 늘러붙은 피부를 잘라내는 시술을 받고 나서 흉터는 흉터레이저를 통해 없애기로 하였으며 함몰된 부위와 유착된 부위를 줄기세포를 통해 지방이식을 통해 복원하기로 하였습니다.

 

 

팔과 허벅지 또한 흡입으로 인해 유착함몰이 심하여 1차 지방이식술을 받은 상태입니다.

 

전 사진에서 보이는 커텐처럼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고 평평하게 하복부를 완성하였으며 흉터레이저 치료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다행이도 저에게는 흉터를 없앨 수 있는 노하우가 있었기에 치료계획이 좀 더 쉬웠습니다.

 

 

정면에서 보이는 모습입니다. 늘어진 피부도 다 없어지고 함몰된 부분도 많이 호전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잘라낸 피부조직입니다. 커텐처럼 늘러붙은 조직을 잘라내고 나니 굉장히 큰 조직이었습니다.

 

하복부 성형술 후에 환하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니 저 또한 행복합니다. 이 분의 경우에는 줄기세포 지방이식술을 1차로 받으셨으며 2차 지방이식술이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저에게 했더라면 더 빨리 좋아지고 더 빨리 행복했겠지만 그래도 차근 차근 천천히 하나 하나 해결해 나가다 보면 절망이 희망으로 바뀌고 희망이 현실로 바뀔수 있습니다.

 

By Dr. Cho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