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지방 가슴성형, 줄기세포 지방이식으로 허벅지의 지방을 이용한 가슴확대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찾기,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오늘은 줄기세포 지방이식으로 허벅지의 지방을 이용한 가슴확대 시술로 '진짜 자기 가슴'을 만드는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자가지방으로 가슴성형을 하면 보형물 가슴성형에 비해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 매우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둘째 : 필요한 지방세포를 얻기 위해 허벅지나 복부에서 지방흡입을 하므로, 다리나 배가 날씬해지는 효과까지 얻게 됩니다.

세째 : 보형물 확대 후 구형구축과 같은 부작용 걱정에서 벗어난다는 점입니다. 


아래 자가지방 가슴확대 사례를 보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줄기세포, 자가지방 가슴확대 2차 시술 후 10개월 경과

정면에서 봤을 때 인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러운 볼륨이 형성된 것이 보입니다. 가슴의 볼륨이 너무 없었기 때문에 한 번의 이식으로는 충분한 볼륨과 모양을 만들 수 없어 두 차례에 걸쳐 자가지방 이식을 했습니다.


줄기세포, 자가지방 가슴확대 2차 시술 후 10개월 경과

측면에서 보면 가슴에 볼륨이 얼마나 커졌는지 더 잘 보입니다. 밋밋했던 가슴이 약 C컵 사이즈까지 확대되었습니다. 그리고 2차 시술 후 10개월이 지났으니 이식한 지방은 모두 생착이 완료된 시점이고 이제 아무 걱정 없이 완전한 내 가슴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자가지방 가슴성형은 매우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좋은 수술 결과를 얻으려면 반드시 아래의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첫째. 이식에 사용할 지방세포를 깨뜨리지 않고 완전하게 획득해서 이식해야 합니다. 손상된 지방은 아무리 많이 이식해도 생착이 되지 않기 때문에 결과가 오래가지 않으니 이식한 지방이 모두 살아서 내 가슴이 될 수 있도록 완벽한 지방세포만 이식해야 합니다. 또 손상된 지방세포와 온전한 지방세포가 불규칙하게 섞여서 이식되면 일부는 생착되고 일부는 생착이 안 되어 시간이 지나면서 불규칙하게 울퉁불퉁해지거나 여기저기 패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둘째 살아있는 온전한 지방세포를 얻기 위해 지방흡입과정이 중요합니다. 지방세포층에 존재하는 수많은 혈관을 건드리지 않고, 지방세포 이외에 다른 조직에도 손상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수술 후 통증이나 멍이 심하다는 것은 수술 도중에 혈관이 파열되었거나 다른 조직에 손상을 가했기 때문입니다. 수술 후 아래 사진과 같이 혈액이 전혀 없는 망고 색과 같은 지방세포만 나와야 통증이 없고 멍도 안 생깁니다.


아래 사진은 위 가슴확대 했던 분의 허벅지 모습입니다. 이식할 지방을 획득하기 위해 허벅지에서 지방흡입을 하고 이틀 후의 모습입니다. 자가지방 가슴확대를 위한 허벅지 지방흡입 시술 후 2일 경과


지방 흡입한 부위에 멍이나 출혈이 거의 없고 부기도 없습니다. 섬세한 손기술로 지방세포만을 채취하면서 불필요하게 혈관을 손상하거나 다른 피부조직을 손상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세 번째. 잘 확보된 지방세포에 줄기세포를 충분히 혼합해 가슴에 지방 두께를 일정하게 이식하면 됩니다. 제가 2003년부터 자가지방으로 가슴성형을 하고 있는데, 위 세 가지 사항을 잘 지켜서 시술을 하니 시간이 오래 지나도 변함없이 볼륨을 유지하고 완전히 자기 가슴으로 남아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아래 사진은 보형물로 가슴확대를 한 후 구형구축이 생겨 저를 찾아온 환자입니다. 보형물을 제거하고 지방이식을 통해 부작용을 치료하는 중인데, 현재는 1차 지방이식을 한 상황이고 경과가 나오면 이분에 대해서는 따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보형물로 수술을 하면 기계적으로 일정한 모양의 가슴을 얻을 수는 있지만 자연스럽지 않고 이렇게 구형구축이 발생할 부담도 있습니다. 

보형물 가슴확대 후 구형구축 부작용으로 보형물을 제거한 모습


자가지방 가슴확대는 매우 어려운 수술이라고 생각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 방법이 어렵고 까다롭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좋은 지방을 채취하고, 고르게 다시 이식하는 과정, 또 이를 통해서 환자에게 통증을 주지 않고 시술하는 것이 그리 어렵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임상을 경험하면서 저에게 쌓인 부드러운 손의 감각과 기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수술한다면 자신의 몸에 있는 지방으로 진짜가슴을 만드는 자가지방가슴성형은 매우 매력적인 미용수술입니다.





조영신 영클리닉 대표원장

이화여자 대학교 외래조교수 | 한국미용성형의학회 제5대 회장 |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회장 | MBC 불만제로 지방성형 자문의

2001년부터 시작한 지방이식 1세대, 지방흡입 1세대의 지방성형 노하우가 재수술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Young Clinic, 조영신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