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성형(지방흡입과 신경차단술)으로 50대 여성도 탄력있고 슬림하게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찾기,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예쁜 모습을 유지하고자 하는 마음은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같다고 생각합니다. 미용성형에 관심을 두는 분이 2~30대의 젊은 여성이 대부분일 것 같아도, 병원에서 진료하다 보면 매우 큰 비중으로 중년여성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오늘 이야기할 여성도 50대의 중년인데 예쁜 종아리를 만들기 위해 지방흡입과 지방 이식 신경차단술 시술을 병행한 사례입니다.

53세 여성, 종아리성형(휜다리지방이식, 근육퇴축술) 1차 시술 후 3개월 경과

 

시술 전 모습에서 종아리 전체 라인이 매끄럽지 못하고 휘어있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엔 정형외과적인 수술 없이도 휜 다리교정이 가능하고 전체적으로 종아리 라인을 개선하기 위해 종아리 신경차단술, 종아리 지방흡입, 종아리 지방 이식 모두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먼저 휜 다리교정을 위해 무릎 아래에 움푹 들어간 부분에 지방을 이식하여 채운 뒤, 비근차단술로 종아리 근육의 사이즈를 줄이고 발목 지방흡입까지 병행함으로써 전체적으로 곧고 슬림한 라인을 만들었습니다.

 

이분의 경우엔 종아리 근육도 발달했고 실제로는 휘어있지 않지만 들어가야 할 곳이 나오고, 나와야 할 곳이 들어가는 등의 문제로 종아리가 울퉁불퉁하고 다리가 휘어 보이는 경우였습니다.

 

수술 전 사진을 보면 안쪽 라인이 과하게 튀어나와 큰 곡선이어서 마치 다리가 휜 것처럼 보입니다. 특히 무릎과 종아리가 이어지는 부분의 굴곡이 심하고 발목과 종아리가 이어지는 곳의 굴곡도 심합니다. 이런 작은 요인들이 모여서 종아리를 울퉁불퉁하게 보이게 만들고 다리가 휘어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특히 발목 지방흡입을 하고 안 하고의 차이는 생각보다 심한데, 발목은 워낙 지방 흡입하기 어려운 부위라 시술하는 병원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53세 여성, 종아리성형(휜다리지방이식, 근육퇴축술) 1차 시술 후 3개월 경과

시술 후 3개월이 지난 시점의 우측 사진을 보면 처짐 없이 탄력 있고 슬림한 각선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다리만 보았을 땐 중년의 나이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워졌습니다.

 

종아리 성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하면 나에게 필요한 시술을 잘 선택할 수 있는 지입니다. 종아리 성형의 목적은 매끈하고 날씬한 종아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목적은 같아도 원인에 따라 어떤 치료를 적용해야 할지를 판단해야 하고, 자신의 상태에 따라 간단한 시술로 교정할 수 있기도 하고 어려운 치료를 선택해야 하기도 합니다. 

 

다른 병원에서 시술 후 부작용에 시달리다 저를 찾아오는 분을 보면 본인에게 필요한 시술이 아닌데도 시술했거나, 수술경험이 부족한데도 종아리 성형을 시도해 오히려 수술 전보다 안 좋은 상태가 되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아리 성형은 어떤 원인으로 종아리가 굵어진 것인지 파악하고 시술을 선택하면 재발하지 않습니다. 종아리가 굵어지는 대표적인 원인 두 가지가 근육 발달과 지방의 축적이므로 종아리 신경차단술과 종아리 지방흡입 두 가지 모두 가능한 의사를 찾아야 원인에 맞는 시술을 선택해 부작용과 재발 걱정 없이 시술할 수 있습니다. 

 

아래링크의 글에 종아리성형, 종아리 지방흡입과 종아리 신경차단술(근육퇴축술)이 모두 가능한 병원을 찾아야 하는 이유에 관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종아리성형전에 꼭 함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조영신 영클리닉 대표원장

이화여자 대학교 외래조교수 | 한국미용성형의학회 제5대 회장 |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회장 | MBC 불만제로 지방성형 자문의

2001년부터 시작한 지방이식 1세대, 지방흡입 1세대의 지방성형 노하우가 재수술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Young Clinic, 조영신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