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지방흡입이 필요한 경우와 근육차단술이 필요한 경우를 정확히 판단하고 시술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찾기,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지방 때문에 종아리가 굵고 휘어 보이는 사람에게 쫑알주사나 보톡스 혹은 근육차단술을 시술하면, 증상이 좋아지기는커녕 아무 효과가 없거나, 혹은 부작용에 시달리게 됩니다. 이것을 “재발했다.”거나 “종아리 성형은 별로 효과가 없다.”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어 안타까운데요. 종아리 지방흡입이 필요한 경우인데도 종아리 지방흡입이 매우 까다롭고 어려운 시술이다 보니 이를 피하거나 전혀 엉뚱한 시술을 해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아리 성형은 어떤 원인으로 종아리가 굵어진 것인지 파악하고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종아리가 굵어지는 대표적인 원인 두 가지가 근육 발달과 지방의 축적이므로 종아리 근육차단술과 종아리 지방흡입 두 가지 모두 가능한 의사를 찾아야 원인에 맞는 시술을 선택해 부작용과 재발 걱정 없이 시술할 수 있습니다. 

위 사례는 종아리 근육의 발달과 함께 지방이 쌓인 복합형인데, 지방흡입 한 가지만으로 무리하게 종아리를 가늘게 만들려다 보니 부작용이 생긴 경우입니다. 음식의 맛을 낼 때도 간장으로 간을 해야 할 때와 소금간이 필요한 경우가 있고, 이 두 가지를 좋은 비율로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한 가지만으로 모든 맛을 내려면 음식을 망치는 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당연히 종아리 근육으로 굵어진 만큼은 근육차단술로 줄이고, 지방으로 굵어진 만큼은 지방흡입을 해야 하는데, 한가지 시술을 무리하게 적용하니 위와 같은 사례가 생기는 것입니다. 게다가 종아리는 지방량이 많지 않은 곳임을 고려할 때 무리한 지방흡입은 반드시 부작용으로 이어집니다.
 
결국 무리한 지방흡입을 교정하기 위한 지방 이식 치료와 근육을 줄이기 위한 근육차단술로 오른쪽과 같이 치료를 시작했는데요. 아직 디테일한 교정이 더 필요한 상태입니다.
 
종아리 성형의 목적은 매끈하고 날씬한 종아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목적은 같아도 원인에 따라 어떤 치료를 적용해야 할지를 판단해야 하고, 자신의 상태에 따라 간단한 시술로 교정할 수 있기도 하고 어려운 치료를 선택해야 하기도 합니다. 다른 병원에서 시술 후 부작용에 시달리다 저를 찾아오는 분을 보면 본인에게 필요한 시술이 아닌데도 시술했거나, 수술 경험이 부족한데도 종아리 성형을 시도해 오히려 수술 전보다 안 좋은 상태가 되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종아리 지방흡입이 너무 어렵고 경험이 없다 보니 ‘할 수 있는 시술’을 하고 ‘필요한 시술’을 하지 않아 부작용이 생기기도 합니다.

종아리 성형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의사를 자신의 희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내가 할 수 있는 시술을 적당히 권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증상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해서 환자를 만나는 것이 의사로서 가져야 할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조영신 |  영클리닉 대표원장
이화여자 대학교 외래 조교수 | 한국미용성형의학회 제5대 회장 |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회장 | MBC 불만제로 지방성형 자문의 2001년부터 시작한 지방이식 1세대, 지방흡입 1세대의 지방성형 노하우가 재수술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Young Clinic, 조영신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 채 무단으로 도용, 게재를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