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자가지방 가슴성형으로 원하는 크기로 가슴확대 효과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찾기,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지난번에 자가지방 가슴성형으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지방이식도 잘할 수 있고 지방흡입도 잘하는 의사를 만나야 하며, 수술의 각 과정에서 어떤 주의점이 있는지 의사를 선택하고 병원을 고를 때 무엇을 중요하게 봐야 하는지를 이야기했습니다. 많은 이야기가 있었지만 결국 살아있는 지방을 획득해서 고르게 잘 이식할 수 있으면 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두 가지만 지켜진다면 만족스러운 가슴 지방이식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두 가지 글을 통해 자가지방 가슴성형 후 부작용이 생기거나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사라지는 것은 시술이 가진 문제가 아니라 시술자의 숙련도와 방법적 문제라는 내용을 이야기했습니다. 

그런데 줄기세포 자가지방 가슴성형에서 한 가지 남아있는 오해에 관해서는 설명하지 못한 것 같아 추가로 포스팅을 합니다. 줄기세포 자가지방 가슴성형은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는 몰라도 충분한 크기로 확대할 수 없다고 오해하는 분이 있습니다. 약간의 볼륨증가 정도일 뿐 보형물 성형처럼 크고 아름다운 가슴을 얻을 순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먼저 아래 시술한 사례를 보면서 계속 이야기하겠습니다.

줄기세포 자가지방 가슴성형으로 250cc / 240cc 확대 1차 시술 후 5개월 경과

이분의 시술 전 모습을 보면 A컵에 해당하는 사이즈였고 지방이식을 통해 최대한 크게 확대하길 원했습니다. 우측의 사진이 줄기세포 자가지방 가슴성형 후의 모습이고 한차례 시술로 확대된 상태입니다. 허벅지에서 725cc의 지방을 흡입하고 종아리 뒤쪽의 불필요한 지방도 120cc의 지방을 추가로 흡입해 전체 845cc 지방을 확보했습니다. 이 중에서 일부는 줄기세포를 추출하는 데 사용하고 나머지 지방을 정제해 오른쪽엔 250cc를 이식하고 왼쪽 가슴엔 240cc를 이식했습니다.

줄기세포 자가지방 가슴성형으로 250cc / 240cc 확대 1차 시술 후 5개월 경과

줄기세포 자가지방 가슴성형으로 250cc / 240cc 확대 1차 시술 후 5개월 경과

정면 사진뿐 아니라 측면과 45도 각도의 사진으로 봐도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게 축적된 허벅지와 종아리의 지방을 흡입해 원하는 만큼 확대했으니 매우 이상적인 몸매 교정 시술 결과입니다. 시술 사진은 줄기세포 자가지방 가슴성형 후 5개월이 지났을 때이므로 이식한 지방은 모두 생착이 완료되었고 이제 앞으로 이 모습을 가지고 평생 진짜 가슴으로 살 수 있습니다. 줄기세포 자가지방 가슴성형으로 원하는 크기로 가슴확대는 어렵다는 오해에 관해 더 이상 긴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의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일부 의사는 지방이식으로 가슴확대를 하는 것은 한계가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지방이 빠질 수 있어 보형물 성형이 더 낫다고 얘기하기도 하지만 지방이식으로 가슴 확대하는 수술 방법의 한계나 문제점이 아니라 시술자의 술기 부족이나 방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지방이식으로 가슴확대 수술을 하는 의사조차도 이렇게 크게 확대하는 것은 어렵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물론 가슴을 확대하기 위해 무리하게 많은 양의 지방을 이식하면 가운데 둘러싸인 지방에 혈액공급이 안되어 괴사 하기도 하고 너무 많은 지방이 들어가면 유방 내의 압력을 높여 혈행이 떨어지고 지방 생착 실패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방을 이식할 때는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가슴 크기에 맞게 생착 가능한 양을 정확하게 계산한 뒤 두께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여러 층에 나누어 이식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유방의 피부 바로 아래쪽과 유선과 근육 사이에도 이식하고 여건이 된다면 흉근에도 이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각 층에 나누어 고르게 이식하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양을 이식하면 될지 정확하게 계산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과 원리는 내용이 복잡하고 해야 할 얘기가 많으니 아래 링크의 글을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정확한 이식량을 계산하지 못하고, 여러층에 나누어 이식할 수 있는 술기와 섬세한 손기술이 없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가슴은 매우 부드러운 조직이기 때문에 아주 섬세하기 시술하지 않으면 과하게 지방이 주입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조직 내에서는 조금만 손이 잘못 움직여도 원치 않는 결과가 나올 수 있으므로 이식하는 모든 과정에서 매우 높은 수준의 집중력을 필요로 합니다. 

제가 이 블로그를 통해서도 몇 차례 사례를 올렸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도 저를 찾아오는 환자 덕분에 자가지방 가슴성형 후 5년이나 10년이 지나도 여전히 크기와 탄력을 유지하는 모습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자신 있기 줄기세포 자가지방 가슴성형은 평생 진짜 내 가슴으로 살 수 있는 매력적인 방법이며, 누구도 성형한 것을 눈치채지 못하는 자연스러운 결과와 보형물이 줄 수 없는 부드러운 진짜 가슴의 느낌을 얻을 수 있는 시술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분들에게는 제가 고마운 존재겠지만 저 역시 오랜 시간이 지나도 저를 찾아와 경과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너무나 고마운 일입니다. 

저는 2001년부터 지방흡입을 하고 지방 이식은 2002년부터 시작한 지방성형 1세대 의사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지방흡입과 이식을 시작하려는 의사를 많이 만났는데 공통으로 자가 지방 가슴확대가 매우 어렵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방법이 어렵고 까다롭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좋은 지방을 채취하고, 고르게 다시 이식하는 과정, 또 이를 통해서 환자에게 통증을 주지 않고 시술하는 것이 그리 어렵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임상을 경험하면서 저에게 쌓인 부드러운 손의 감각과 기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번에 두 번에 걸쳐 어떻게 하면 자가지방 가슴성형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에 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아래 두 글에 관한 링크가 있으니 꼭 함께 읽어보기 바랍니다.






조영신 영클리닉 대표원장

이화여자 대학교 외래조교수 | 한국미용성형의학회 제5대 회장 |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회장 | MBC 불만제로 지방성형 자문의

2001년부터 시작한 지방이식 1세대, 지방흡입 1세대의 지방성형 노하우가 재수술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Young Clinic, 조영신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