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를 굵게 만드는 두 가지 원인 (근육과 지방), 한 번의 시술로 해소할 수 있습니다. (신경 차단술과 지방흡입)

안녕하세요. 열정으로 희망찾기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입니다.

 

종아리를 굵게 만드는 두 가지 원인은 근육과 지방인데, 이 중 하나의 원인으로 다리가 굵어진 경우도 있지만 두 가지 모두를 가진 경우도 있는데, 이때 지방흡입과 신경 차단술 모두를 적용해 한 번의 시술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 사례를 보면서 마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30대 여성, 종아리 신경차단술과 지방흡입 병행 시술 1년 경과
30대 여성, 종아리 신경차단술과 지방흡입 병행 시술 1년 경과
30대 여성, 종아리 신경차단술과 지방흡입 병행 시술 1년 경과

위 사례의 여성이 지방의 축적과 근육 발달 두 가지 문제를 모두 가지고 있는 경우인데요. 이때는 지방의 문제와 근육의 문제가 각각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지 진단해서 알맞은 시술을 적용해야 합니다.

 

오른쪽 사진이 시술 결과로 시술 전에 비교해 약 4cm의 볼륨 감소가 있고, 여성의 종아리의 특징적인 모양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날씬해지기만 해 시술한 티 없이 자연스럽게 변화한 모습입니다.

 

예를 들어 이분의 종아리 문제가 40%는 지방의 문제이고, 60%는 근육의 문제라고 가정했을 때 각각의 시술을 필요한 만큼 적용해야 무리한 시술 없이 자연스러운 변화를 얻을 수 있는데, 원인을 오판해 한 가지 시술로 100%를 채우려고 시도하면 무리한 시술로 이어지고 결국 부작용이나 재수술이 필요할 겁니다. 지방 축적의 문제는 근육을 줄여서 해결할 수 없고, 지방이 빠진다 해서 근육의 문제가 감춰지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러나 우리 병원을 찾는 많은 재수술 케이스나 부작용 사례를 보면 적절한 종아리 성형을 선택하지 않아 문제가 생긴 경우를 자주 봅니다. 처음부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종아리의 문제를 모두 파악하고 시술해야만 한 번의 시술에서 실패 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경 차단술과 종아리 지방흡입 모두를 잘할 수 있는 의사가 많지 않고, 특히 종아리 지방흡입은 시술이 어렵다 보니 병원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 사례처럼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경우가 많으므로 반드시 종아리 신경 차단술과 종아리 지방흡입 두 가지 모두 가능한 의사를 찾아야 원인에 맞는 시술을 선택해 부작용과 재발 없이 한 번에 시술로 원하는 결과를 얻기 바랍니다.

 

 

 

 

 

 

조영신 |  영클리닉 대표원장
이화여자 대학교 외래 조교수 | 한국미용성형의학회 제5대 회장 |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초대회장 | MBC 불만제로 지방성형 자문의 2001년부터 시작한 지방이식 1세대, 지방흡입 1세대의 지방성형 노하우가 재수술의 희망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Young Clinic, 조영신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 채 무단으로 도용, 게재를 금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